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포츠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순간: 뮌헨 올림픽 테러"

by Freesia CRIME Story 2024. 8. 4.
반응형

희생자들의 명단이 새겨진 위령비

뮌헨 올림픽의 충격적인 밤

1972년 8월, 서독은 36년 만에 올림픽을 개최하며 세계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히틀러 치하에서 열렸던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이후 처음으로 서독에서 열린 이 대회는 평화롭고 즐거운 축제로 만들고자 하는 바람이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이 대회는 올림픽 역사상 가장 끔찍한 사건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위성 중계의 첫 올림픽, 그러나...

뮌헨 올림픽은 위성 중계를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된 첫 올림픽이었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텔레비전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를 관람하며 즐거워했습니다.

하지만 대회 개막 열흘 째, 예상치 못한 끔찍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새벽의 공포

 

9월 5일 새벽 4시, 캐나다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소련과의 경기 후 기분 좋게 숙소로 돌아오던 중 담을 넘던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담을 넘는 중 만난 다른 사람들은 캐나다 선수들이 생각했던 다른 선수들이 아니라, 팔레스타인 테러 단체 '검은 9월단'의 일원이었습니다.

테러범들의 목표

테러범들은 정확하게 이스라엘 선수단의 숙소를 찾아갔습니다.

이들은 어떻게 그렇게 정확히 목표를 찾아갔을까요?

독일의 기밀 보고서에 따르면, 테러범들은 올림픽 선수촌 건설에 참여했던 인부들이었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 선수단의 숙소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숙소 침입과 첫 희생자

테러범들은 이스라엘 선수단의 숙소에 침입해 11명의 선수 중 두 명을 사살하고 나머지 9명을 인질로 잡았습니다.

경찰은 첫 번째 희생자의 시신을 발견하고 사건의 심각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경찰과 테러범의 대치

경찰과 테러범은 장시간 대치했습니다. 테러범들은 이스라엘에 구금된 팔레스타인 죄수 234명의 석방을 요구하며 인질들을 위협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은 단호히 거절했습니다. 협상이 실패로 끝나자 독일 경찰은 테러범들을 체포하거나 사살하는 것 외에는 선택지가 없었습니다.

실패한 진압 작전

독일 경찰은 공항에서 테러범들을 진압하려는 작전을 세웠지만, 여러 문제로 인해 실패했습니다.

비행기 안에 있어야 할 경찰들이 자살 작전이라는 생각에 빠져나간 것이었습니다.

결국, 공항에서 벌어진 총격전으로 9명의 인질이 모두 사망하고, 테러범 5명이 사망, 3명이 체포되었습니다.

비극의 끝

이렇게 뮌헨 올림픽 테러 사건은 20시간 만에 끝이 났습니다.

이 사건은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고, 올림픽 역사상 가장 끔찍한 비극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올림픽이 평화의 축제라는 사실을 다시금 생각하게 만드는 사건이었습니다.

 

 

이번 사건은 올림픽 역사상 잊을 수 없는 비극입니다.

이 사건을 통해 우리는 스포츠가 평화의 상징이어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되새겨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