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별, 시드니에서의 비극적인 출발
아누 싱은 25세의 인도 출신 여성으로, 부모님 프로디 싱과 수린 싱은 모두 의사였습니다.
아누가 태어난 지 2년 후, 가족은 인도에서 호주로 이민을 와 시드니에 정착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조숙하고 성숙한 면모를 보였던 아누는 부모님을 매우 사랑했으며, 항상 그들의 곁을 떠나지 않으려 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삶은 점차 복잡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대학교와 사랑의 파국
고등학교를 무사히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한 아누는 낯선 환경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성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교통사고를 계기로 잠시 시드니로 돌아갔고, 대학 생활을 다시 시작한 후 사이먼 윌 씨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임신 후 낙태를 결정하면서 큰 충격을 받았고, 이후 사이먼과의 관계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정신적 불안정과 새로운 관계
아누는 캔버라에서 새로운 남자친구 조 생크를 만나 연인 관계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아누는 점점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졌고, 자신의 몸에 대한 집착과 거식증으로 고통받았습니다.
그녀는 약물 의존과 신체적, 정신적 문제로 시달리며 자신이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다고 믿었고, 심지어 에이즈에 걸렸다고 생각했습니다.
두 번째 작별 파티와 범죄의 서막
1997년 10월 20일, 아누는 조와의 작별 파티를 열었습니다.
첫 번째 파티에서 아누는 조의 커피에 수면제를 넣어 기절시킨 후 마약을 주사하려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이후 10월 24일 두 번째 작별 파티에서 다시 한 번 조에게 수면제를 넣고 마약을 주사했습니다.
이번에는 조가 혼수 상태에 빠지게 되었고, 아누는 이를 방치했습니다.
범행의 발각과 법적 대응
아누는 범행 후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본인의 범행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조는 30시간이 지난 후 응급 처치를 받았으나 약물 과다 복용과 구토물 흡입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경찰은 아누를 체포했고, 그녀는 고의 상해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정신 질환과 계획적 범죄의 논란
재판에서 아누는 정신 질환을 주장했으나, 검찰은 그녀가 이성적인 상태에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반박했습니다.
검찰은 아누가 조와의 관계에서 발생한 갈등과 자신의 상태를 이유로 계획적인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녀가 범행 전후에 정신과 의사를 방문한 기록과 범행을 감추기 위해 거짓된 정보를 제공한 점 등이 지적되었습니다.
법원의 유죄 판결과 사회적 교훈
1999년 6월, 법원은 아누에게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그녀는 계획적 범죄와 고의 상해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10년의 징역형과 4년간 가석방 금지령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후 피고인 마다비는 무죄로 석방되었습니다. 판결이 내려진 후 아누가 구금된 몇 년을 포함하면 실제 현기는 4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판결 2년 후, 아누는 29세의 나이로 가석방되었습니다.
출소 후 아누는 시드니 대학교에서 범죄학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시드니 대학교 법학부에 입학하여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의 박사 논문은 여성 범죄와 그 배경 원인 분석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오늘날 아누는 자유롭게 살고 있지만, 불쌍한 조는 세상을 떠난 지 오래되었습니다.
아누는 출소 후 조의 부모님에게 용서를 구했지만 자신이 왜 조를 해쳤는지에 대한 이유는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그녀의 사건은 이후 소설과 영화로 제작되어 세간의 주목을 받았고, 외출할 때마다 다른 사람들이 알아볼까 걱정하고 있습니다.